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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피드에 올리는 게시물은 엄청 공을 들여 제작하는데,
스토리는 대충 아무거나 올리는 계정이 많다.
그 결과 스토리 조회수는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바로 넘겨버려서
알고리즘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조회수는 계속 떨어진다.
그렇다고 스토리를 아예 안 올릴 수는 없는 모양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면서 다음과 같은 실수를 자주 봤다.
1. 뭘 올려야 할지 모르겠다.
2. 그래서 아예 안 올리거나 거의 안 올린다.
3. 너무 많이 올린다.
4. 목적 없이 아무거나 올린다.
5. 계정 방향성과 관계없는 내용을 올린다.
(예를 들어, 운동 계정인데 부동산 관련 스토리를 올린다.)
대부분 스토리 운영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없어서 나오는 실수다.
이러한 실수 때문에 조회수는 점점 떨어진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5가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최소한의 가이드라인을 소개하고
조회수를 더 높일 수 있는 방법도 소개한다.
인스타그램 조회수 높이는 방법
1. 스토리 업로드 잠깐 멈추기
제대로 읽었다.
맞다.
스토리 업로드를 잠깐 멈추는 거다.
2가지 방법이 있다.
1. 하루 업로드 쉬기
2. 최소 3일 업로드 쉬기
개인적으로는 이 방법을 더 선호한다.
3가지 이유가 있다.
첫째는 스토리에 올리는 이미지 또는 영상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
둘째는 스토리를 며칠 이상 안 올리면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에게 알람을 줄 때,
해당 계정이 오랜만에 스토리를 올렸다고 좀 더 특별한 알림을 준다.
또한 해당 스토리를 더 앞에 배치해 준다.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떠나지 않고
계속 머무르는 걸 원하기 때문에.
셋째, 스토리를 자주 올리던 계정이 갑자기 며칠 쉬다가 올리면
팔로워들은 이상함과 호기심을 동시에 느껴 스토리를 확인한다.
그래서 조회수가 늘어난다. 그러면 알고리즘은 더 해당 스토리를 추천해 준다.
인스타그램은 활성 사용자 수를 늘리려고 사활을 건다.
왜냐하면 사용자 수가 높을수록 광고 매출이 높기 때문이다.
이를 스토리나 피드 포스팅에 적용시켜 보면 다음 결론이 나온다.
사용자가 인스타그램을 더 많이 더 자주 사용하길 유도한다.
그래서 오랜만에 스토리를 올리면 팔로워들에게 알람을 보낸다.
그리고 그 알람을 통해 올라간 조회수는 콘텐츠 제작자가 계속 콘텐츠르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 업로드 루틴 세우기
스토리를 루틴에 맞춰서 올리면 좋은 점이 2가지가 있다.
1. 팔로워들과 더 친해지고 신뢰가 깊어진다.
스토리는 아무 때나 올려도 크게 상관없지만
정해진 시간에 이미지를 올리면 해당 팔로워들은
해당 계정이 항상 정해진 시간에 좋은 콘텐츠를 올린다고 인식한다.
그래서 앞으로 계속 그렇게 업로드할 거라고 기대한다.
그리고 그 기대를 충족시켜 주면 팔로워들은 해당 계정을 더 좋아하고 신뢰한다.
2. 부담이 없다.
스토리를 아무 때나 올리면 아예 안 올릴 때도 있고, 엄청 많이 올릴 때도 있다.
즉 정해진 양이 없어서 얼마나 올려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아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럴 땐, 하루에 몇 개 몇 시에 올릴 수 있도록 정해 놓으면 부담이 적어 업로드할 수 있다.
추천하는 업로드 루틴 : 하루 1개 ~ 3개씩 나눠서 업로드
하루 1개 : 아침 혹은 저녁에 1개 업로드
하루 2개 : 아침에 1개 + 저녁에 1개 업로드
하루 3개 : 아침에 1개 + 점심에 1개 + 저녁에 1개 업로드
아침에 올릴만한 스토리
- 질문하기(통계 혹은 질문 스티커 활용)
- 동기부여 메시지
- 오늘 컨디션(너무 좋다, 피곤하다, 그럭저럭~, 힘이 넘쳐난다, 등등)
- 오늘 할 일
- 오늘 계획
- 지금 열심히 하고 있는 일
점심에 올릴만한 스토리
- 지금 한창 진행 중인 일
- 아침부터 점심까지 어떤 일을 했는지 알려주기
- 쉬는 시간 또는 점심시간에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보여주기
- 아침에 받은 질문 답장 형식으로 스토리에 올리기
저녁에 올릴만한 스토리
- 오늘 하루 어떻게 보냈는지 알려주기
- 오늘 무슨 일을 했는지 알려주기
- 오늘 하루 어땠는지 알려주기
- 오늘 하루 어떻게 보냈는지 팔로워들에게 질문하기(스티커 꼭 활용!)
중요한 점
- 본인 스케줄 및 스타일에 맞게 개수를 정해서 올려야 한다.
- 무리해서 퀄리티가 낮은 스토리를 올리지 않기.
3. 참여율 높여주는 스티커 사용하기
참여율이 중요한 이유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다.
궁금하면 클릭해서 확인해 보자.
스토리에서 참여율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티커를 활용하는 것이다.
참여율을 올리면 알고리즘에 좋은 영향을 미쳐 해당 스토리를 팔로워들에게 더 노출시켜 준다.
그러니 스티커 활용은 필수다.
스티커는 통계, 질문, 답변, 등등 다양하다.
그중에서 업로드하는 스토리에 맞게 스티커를 사용하면 된다.
4. 팔로워들을 친한 친구 목록이 넣기
스토리에는 친한 친구에게만 보여주는 기능이 있다.
친한 친구는 스토리 올리기 전에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스토리를 맨 앞으로 보낼 수 있다.
즉, 친한 친구가 팔로우하는 여러 계정 중에 해당 스토리가 가장 앞으로 배치되며,
친한 친구들에게는 해당 스토리의 테두리가 초록색으로 보여 눈에 더 띈다.
또한 친한 친구들에게는 해당 스토리의 테두리가 초록색으로 보여서 더 눈에 띈다.
다만 이는 진성 팔로워들 또는 해당 브랜드 앰버서더에게만 사용하는 게 좋다.
무작정 모든 팔로워들을 다 친한 친구로 넣으면 안 된다.
5. 적당히 업로드하기
위에서 언급했듯이, 업로드를 잠깐 쉬는 것도 좋다.
그런데 잠깐 쉬고 다시 업로드를 할 때는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너무 많이 업로드하지 않는 것이다.
스토리가 너무 많으면 사람들은 더 적게 보게 된다.
스토리 특성상 짤막한 이미지나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게 좋은데
너무 많은 콘텐츠가 올라가면 조회수가 떨어져서 참여율이 낮아진다.
최대 5개 내외로 업로드하는 게 좋다.
적당한 스토리 수 + 높은 퀄리티 = 조회수 상승
6. 스토리 하이라이트 만들기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열심히 만든 스토리가 그냥 사라지면 허무하지 않은가?
이때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놓으면 좋다.
중요한 스토리를 하이라이트로 만들어 놓으면 프로필에 들어온 사용자가 이를 보고
좋은 인상을 받으면 추후에 올라온 스토리를 볼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꼭 하이라이트를 만들어 놔야 한다.
7. 임박 정보 알려주기
스토리의 특성을 가장 잘 살릴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임박 정보를 알려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카페의 경우엔 음료 할인 기간을 알려주거나
식당에서는 오후 2시 ~ 5시는 10% 할인을 오늘만 진행한다고 타임 딜을 알려줄 수도 있다.
이런 식으로 한정된 시간 동안 진행되는 임박 정보를 알려줘서 좋은 인상을 주면 스토리 조회수를 높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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