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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SNS는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사용자 중 반은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44%는 피드에서 본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그만큼 전환율이 높다는 말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는 물론이고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여러 브랜드 계정을 보면 고쳐야 할 부분이 많다.
약간만 손 보면 전환율이 크게 올라갈 수 있는 개선점도 많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과 꼭 해야 할 5가지를 다룬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
간단 요약
- [프로필] 클릭
-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 [계정 유형 및 도구] 클릭
-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클릭
- 카테고리 선택
-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선택
- 계정 센터 연결하기
추가 기능 사용할 수 있음 - 완료
1. [줄 3개 클릭(햄버거)] - [계정]
2.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3. [계정 유형 및 도구] 클릭
4.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클릭
5. 계정에 맞는 카테고리 선택하기
6.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선택
자영업이나 브랜드 계정은 비즈니스 선택
계정 센터에 연결하기
7. 다 끝나면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보인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 설명란 : 150자 이내로 내 브랜드에 관해 짧고 임팩트 있게 적는 게 좋다.
- 프로필 사진 : 보통 브랜드 로고가 들어간다. 인물이 더 중요한 경우엔 웃고 있는 사진을 많이 쓴다. 320px X 320px 사이즈로 업로드해야 한다.
- 링크 : Linktree나 브랜드 홈페이지, 블로그 글, 등을 사용하는 게 좋다.
- 연락처 정보 : 프로페셔널 계정 생성 과정에서 안 썼다면 언제든 프로필 편집에서 연락처를 기입할 수 있다. 연락처를 기입하면 "연락하기" 버튼이 생긴다.
- 행동 유도 버튼 : 주문하기 또는 예약하기, 등이 나올 수 있다. 주문하기에서 한국은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어플로 연동이 가능하다.
[프로필] - [프로필 편집] - [행동 유도 버튼]에서 편집할 수 있다. - 스토리 하이라이트 : 하이라이트를 만들어서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더 자세히 배치할 수 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올릴 스토리를 개시하고 바로 지운 다음에 프로필에서 하이라이트를 생성하면 쉽게 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를 만든 뒤엔 커버도 따로 제작해서 올리면 더 좋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활용 방법
1. 인사이트 분석
SNS 콘텐츠가 잘 퍼지려면 해당 콘텐츠를 보는 사람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서는 팔로워들의 연령, 성별, 위치, 활동 시간, 등 여러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어떤 게시물이 도달이 많이 됐고 적게 됐는지 한눈에 알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알려준다.
이를 통해 콘텐츠가 얼마나 반응을 얻었는지 바로 알 수 있고 최적의 업로드 시간을 알 수 있어 최적화를 할 수 있다.
만약 계정을 만든 지 별로 안 돼서 인사이트에 충분한 데이터가 없다면, 내 브랜드 구매자 연령층, 나이, 등을 직접 분석해야 한다.
그래야 해당 타겟층에게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콘텐츠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타겟층을 공략하는 것이다.
타겟층이 공략된 콘텐츠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알고리즘에 좋은 영향을 끼쳐 콘텐츠가 멀리 퍼질 수 있다.
2. 업로드 전략
인사이트 분석으로 타겟층에 대해 알아냈으면 이제 콘텐츠 업로드 전략을 잘 짜야한다.
업로드 전략에는 예약 발행과 사진, 슬라이드, 릴스를 여러 개 섞어도 업로드하는 방법이 좋다.
예약 발행
예약 발행은 메타 비즈니스 스위트나 업로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일이 하나씩 업로드하지 말고 미리 콘텐츠를 여러 개 만들어 둔 뒤 적당한 날에 예약 발행하는 게 타겟층을 공략하는데 가장 좋다.
여러 종류 콘텐츠
인사이트 분석 결과에 따라서 사진, 슬라이드, 릴스의 특징을 잘 활용해서 업로드해야 한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은 릴스를 싫어하고 사진이나 슬라이드 콘텐츠만 좋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 주는 게 브랜드 이미지에도 좋다.
예를 들어, 릴스는 "재미있는" 요소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내 브랜드 콘텐츠에서 "재미"있는 요소가 어떤 게 있는지 생각해 보고 릴스를 올리면 좋다.
사진이나 슬라이드는 릴스만큼 참여율이 좋은 콘텐츠다.
특히 슬라이드는 캡션에 스토리를 적어주면서 브랜드와 관련된 스토리를 들려주면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낼 수 있다.
3. 상품 태그하기
내 브랜드가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면 콘텐츠 업로드할 때 해당 상품을 사용하는 이 미즈를 올려서 상품을 태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옷을 판매하는 브랜드는 해당 옷을 입고 있는 사진을 올리고 옷을 태그 하면 자연스럽게 상품 판매로 유도할 수 있다.
상품을 직접 태그 하려면 미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등록을 해놔야 한다.
혹은 콘텐츠 업로드 단계에서 "주문받기" 옵션에서 간이로 등록할 수 있다.
4. 소통 창구
브랜드 운영할 때 인스타그램은 CS 창구라고 생각하면 된다.
콘텐츠를 올리면 브랜드에 대한 여러 질문, 불만, 좋은 점, 등을 내 팔로워(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불만은 해소해 주고 질문은 친절하게 답변해 주면 된다.
특히 온라인이든 오프라인 매장이든 손님들에게 자주 받는 질문들이 있을 것이다.
해당 질문들을 취합해서 스토리 하이라이트나 DM 자동 답변 기능에 답변을 등록해 놓자.
또한 키보드 단축키를 등록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그러면 빠르게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 : 프로페셔널 계정은 공짜인가요?
A : 네 공짜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 계정을 만들고, 콘텐츠로 홍보하고, 쇼핑탭을 만드는 게 다 무료입니다. 오직 인스타그램 광고에서만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쇼핑에서 나온 매출에서 수수료를 뗍니다.
Q : 비즈니스 계정이랑 크리에이터 계정이랑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동일합니다. 단순하게 브랜드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하고 1인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Q :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재전환할 수 있나요?
A : 네, 쉽게 가능합니다. [설정] - [계정] - [계정 유형 전환] -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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