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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운영 노하우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 및 꿀팁 4가지

by 퍼플 피그 2023. 12. 24.

목차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SNS는 인스타그램이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사용자 중 반은 인스타그램에서 새로운 브랜드를 발견하고 44%는 피드에서 본 상품을 구매한다고 한다.

    그만큼 전환율이 높다는 말이다.

    따라서 대부분의 브랜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브랜드를 홍보는 물론이고 매출을 크게 높일 수 있다.

    하지만 여러 브랜드 계정을 보면 고쳐야 할 부분이 많다.

    약간만 손 보면 전환율이 크게 올라갈 수 있는 개선점도 많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과 꼭 해야 할 5가지를 다룬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바꾸는 방법 

    간단 요약

    1. [프로필] 클릭
    2.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3. [계정 유형 및 도구] 클릭
    4.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클릭
    5. 카테고리 선택
    6.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선택
    7. 계정 센터 연결하기
      추가 기능 사용할 수 있음
    8. 완료

     

    1. [줄 3개 클릭(햄버거)] - [계정]

    햄버거 모양 클릭

     

    2.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설정 및 개인정보 클릭

     

    3. [계정 유형 및 도구] 클릭

    계정 유형 및 도구 클릭

     

    4.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클릭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 클릭

     

    5. 계정에 맞는 카테고리 선택하기

    카테고리 선택하기

     

    6.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선택
    자영업이나 브랜드 계정은 비즈니스 선택
    계정 센터에 연결하기

    크리에이터 또는 비즈니스 선택 후 계정 센터 연결하기

     

    7. 다 끝나면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보인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가 보이면 완료

    인스타그램  프로필 꾸미기

    • 설명란 : 150자 이내로 내 브랜드에 관해 짧고 임팩트 있게 적는 게 좋다.
    • 프로필 사진 : 보통 브랜드 로고가 들어간다. 인물이 더 중요한 경우엔 웃고 있는 사진을 많이 쓴다. 320px X 320px 사이즈로 업로드해야 한다.
    • 링크 : Linktree나 브랜드 홈페이지, 블로그 글, 등을 사용하는 게 좋다.
    • 연락처 정보 : 프로페셔널 계정 생성 과정에서 안 썼다면 언제든 프로필 편집에서 연락처를 기입할 수 있다. 연락처를 기입하면 "연락하기" 버튼이 생긴다.
    • 행동 유도 버튼 : 주문하기 또는 예약하기, 등이 나올 수 있다. 주문하기에서 한국은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어플로 연동이 가능하다.
      [프로필] - [프로필 편집] - [행동 유도 버튼]에서 편집할 수 있다.
    • 스토리 하이라이트 : 하이라이트를 만들어서 브랜드에 관한 정보를 더 자세히 배치할 수 있다. 스토리 하이라이트에 올릴 스토리를 개시하고 바로 지운 다음에 프로필에서 하이라이트를 생성하면 쉽게 할 수 있다. 하이라이트를 만든 뒤엔 커버도 따로 제작해서 올리면 더 좋다.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 활용 방법

    1. 인사이트 분석

    SNS 콘텐츠가 잘 퍼지려면 해당 콘텐츠를 보는 사람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한다.

    프로페셔널 대시보드에서는 팔로워들의 연령, 성별, 위치, 활동 시간, 등 여러 정보를 알려준다.

    또한 어떤 게시물이 도달이 많이 됐고 적게 됐는지 한눈에 알기 쉽게 인포그래픽으로 알려준다.

    이를 통해 콘텐츠가 얼마나 반응을 얻었는지 바로 알 수 있고 최적의 업로드 시간을 알 수 있어 최적화를 할 수 있다.

     

    만약 계정을 만든 지 별로 안 돼서 인사이트에 충분한 데이터가 없다면, 내 브랜드 구매자 연령층, 나이, 등을 직접 분석해야 한다.

    그래야 해당 타겟층에게 맞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다시 말하지만, 콘텐츠 제작에서 가장 중요한 건 타겟층을 공략하는 것이다.

    타겟층이 공략된 콘텐츠는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어 알고리즘에 좋은 영향을 끼쳐 콘텐츠가 멀리 퍼질 수 있다.

     

     

    2. 업로드 전략

    인사이트 분석으로 타겟층에 대해 알아냈으면 이제 콘텐츠 업로드 전략을 잘 짜야한다.

     

    업로드 전략에는 예약 발행과 사진, 슬라이드, 릴스를 여러 개 섞어도 업로드하는 방법이 좋다.

    예약 발행

    게시물 예약 발행
    게시물 예약 발행

    예약 발행은 메타 비즈니스 스위트나 업로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일일이 하나씩 업로드하지 말고 미리 콘텐츠를 여러 개 만들어 둔 뒤 적당한 날에 예약 발행하는 게 타겟층을 공략하는데 가장 좋다.

    여러 종류 콘텐츠

    인사이트 분석 결과에 따라서 사진, 슬라이드, 릴스의 특징을 잘 활용해서 업로드해야 한다.

     

    왜냐하면 어떤 사람은 릴스를 싫어하고 사진이나 슬라이드 콘텐츠만 좋아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켜 주는 게 브랜드 이미지에도 좋다.

    예를 들어, 릴스는 "재미있는" 요소를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내 브랜드 콘텐츠에서 "재미"있는 요소가 어떤 게 있는지 생각해 보고 릴스를 올리면 좋다.

    사진이나 슬라이드는 릴스만큼 참여율이 좋은 콘텐츠다.

    특히 슬라이드는 캡션에 스토리를 적어주면서 브랜드와 관련된 스토리를 들려주면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낼 수 있다.

     

     

    3.  상품 태그하기

    인스타그램 상품 태그
    상품 태그

    내 브랜드가 상품을 판매하는 브랜드면 콘텐츠 업로드할 때 해당 상품을 사용하는 이 미즈를 올려서 상품을 태그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옷을 판매하는 브랜드는 해당 옷을 입고 있는 사진을 올리고 옷을 태그 하면 자연스럽게 상품 판매로 유도할 수 있다.

     

    상품을 직접 태그 하려면 미리 페이스북 페이지에 등록을 해놔야 한다.

     

    상품 태그
    상품 태그

     

    혹은 콘텐츠 업로드 단계에서 "주문받기" 옵션에서 간이로 등록할 수 있다.

     

     

    4.  소통 창구

    브랜드 운영할 때 인스타그램은 CS 창구라고 생각하면 된다.

    콘텐츠를 올리면 브랜드에 대한 여러 질문, 불만, 좋은 점, 등을 내 팔로워(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알려준다.

    불만은 해소해 주고 질문은 친절하게 답변해 주면 된다.

    저장 답변 및 자주 묻는 질문
    저장 답변 및 자주 묻는 질문


    특히 온라인이든 오프라인 매장이든 손님들에게 자주 받는 질문들이 있을 것이다.

     

    해당 질문들을 취합해서 스토리 하이라이트나 DM 자동 답변 기능에 답변을 등록해 놓자.

    또한 키보드 단축키를 등록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그러면 빠르게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다.

     

     

    자주 묻는 질문(FAQ)

    Q : 프로페셔널 계정은 공짜인가요?

    A : 네 공짜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프로페셔널 계정을 만들고, 콘텐츠로 홍보하고, 쇼핑탭을 만드는 게 다 무료입니다. 오직 인스타그램 광고에서만 돈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쇼핑에서 나온 매출에서 수수료를 뗍니다.

     

    Q : 비즈니스 계정이랑 크리에이터 계정이랑 무슨 차이가 있나요?

    A : 차이가 거의 없을 정도로 동일합니다. 단순하게 브랜드는 비즈니스 계정으로 하고 1인 크리에이터는 크리에이터 계정으로 하시면 됩니다.

     

    Q : 프로페셔널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재전환할 수 있나요?
    A :
    네, 쉽게 가능합니다. [설정] - [계정] - [계정 유형 전환] - [개인용 계정으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