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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시태그는 단어 또는 문구로 구성되어 있다.
"#" + 단어 또는 문구(띄어쓰기 X)
#인스타그램
#서울
...
해시태그는 특정 주제에 관해서 콘텐츠를 분류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해당 주제로 분류된 콘텐츠는 사람들이 해당 해시태그를 "검색"하여 관련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다.
그로 인해, 소통이 쉬워지고 SNS에서 콘텐츠가 빨리 퍼질 수 있는 다리 역할을 한다.
SNS에서는 해시태그를 어떻게 사용하나요?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등에서 특정 주제나 유행, 문화, 등에 관한 콘텐츠를 공유할 때 사용한다.
또는 마케팅 수단으로 특정 브랜드의 도달률 또는 참여율을 높이는 목적으로 사용한다.
해시태그가 왜 중요하나요?
콘텐츠에 해시태그가 있으면 해당 콘텐츠는 해시태그에 적힌 단어 또는 문구와 관련된 주제로 분류된다.
해시태그는 "클릭"할 수 있는 글씨가 되는데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당 해시태그가 적힌 모든 콘텐츠 리스트를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정 주제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발견할 수 있다.
따라서, 같은 주제를 다루는 사용자들이 서로를 쉽게 찾을 수 있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
또한, 해시태그는 콘텐츠의 도달을 높일 때 사용할 수 있다.
클릭이 가능한 해시태그는 "검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인스타그램 탐색탭 검색창에 "#장난감"을 검색하면 #장난감이 적힌 콘텐츠를 볼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팔로우를 안 한 사용자의 콘텐츠까지 다 보여준다. 그래서 해시태그 하나로 한 사용자는 이때까지 몰랐던 사용자를 발견할 수 있고 해당 콘텐츠는 새로운 사용자에게 도달하는 것이다.
새로운 사용자는 새로운 콘텐츠에 상호작용을 하는데 이로 인해 참여율이 올라간다.
올라간 참여율은 알고리즘에 좋은 영향을 끼쳐 해당 계정과 콘텐츠를 더 멀리 퍼뜨려준다.
해시태그 장점
1. 도달 상승
해시태그는 콘텐츠가 다른 사용자가 쉽게 발견될 수 있게 해 준다. 해시태그를 검색함으로써, 특정 주제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고 사용자를 서로 연결시켜 준다. 이는 연쇄 반응이 일어나 해당 주제에 관한 여러 사람이 모이게 되어 도달이 더욱 상승한다.
2. 커뮤니티
해시태그는 비슷한 생각을 가진 사용자들을 한데 모으는 역할을 한다. 특정 해시태그는 특정 주제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연결해 주어 하나의 큰 커뮤니티가 형성된다. 이를 통해,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분위기를 형성한다.
3. 분류
예를 들어, "#카페"가 들어간 콘텐츠는 "카페"에 관한 콘텐츠로 분류된다. 따라서, 해시태그는 그 단어 자체만으로 콘텐츠의 주제를 특정 지을 수 있다.
4. 모니터링
특정 브랜드에 관해 일반 소비자들은 어떻게 생각하는 지 확인할 수 있다. 간단히 "#브랜드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브랜드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정하고 보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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